이조블로그

안녕하세요 이조입니다!
자신이 찾고 싶은 정보를 찾을때 저는 주로 네이버를 이용하였는데 제가 찾는 정보가 안나올때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구글링을 이용하여 찾아보니 쉽게 찾을 수 있었어요.

오늘은 여러분께 구글링하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진 출처는 페이스북입니다^^


1.큰 따옴표 사용하기

큰따옴표를 입력하면 해당 결과나 문장이 반드시 포함된 결과가 나와요.

예를 들어 가방''핑크색"이라고 치면 가방에 대한 결과 중 핑크색이란 단어가 들어간 결과가 나옵니다.
2.하이픈 사용하기

검색어 앞에 하이픈-을 붙이면 해당결과를 제외한 결과를 보여줘요.

예를들어서 피아노-피아니스트라고 치면 피아노의 검색결과중 피아니스트란 단어가 포함된 게시글은 제외하고 보여줍니다

  .

3.물결표시 사용하기

검색어 앞에 물결표시~를 입력하면 검색결과와 유의한 의미를 가진 자료들도 포함시켜 보여줘요.

예를들어서 ~멋진글러브라고 검색한다면 멋진글러브와 유의한 여러가지 결과들을 함께 보여줘요.
4.define:

define:을 검색어 앞에 입력한 후 검색하면 해당 검색어의 정의를 보여줘요.

예를 들어 define:중력이라 검색하면 중력의 정의를 보여줍니다.

5.별표 사용하기

정확한 단어가 생각나지 않을때 빈공간에 별표*를 넣고 검색하면 빈자리를 채운 검색 결과를 보여줘요.

예를들어서 아인슈타인*이론 이라치면 상대성이론 등을 넣은 검색결과가 나와요.

6.등호 사용하기

환율 및 단위를 변환할때 편해요.

예를들어 2달러=?원은 2달러가 원으로 얼만지 알려주는거죠.


7.마침표 두개 사용하기

숫자또는단위 사이에 마침표 두개 ..를 입럭하면 숫자범위내의 검색결과가 나와요.

예를 들어 2000..2016년 프로야구 우승팀 이라 치면 2000년에서 16년까지의 프로야구 우승팀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8.or 사용하기

두 단어사이에 or을 입력하면 두 단어중 하나라도 들어간 검색결과를 보여줍니다.

예를들어서 선풍기or에어컨이라고 치면 선풍기와 에어컨중 하나의 단어라도 들어간 검색결과를 보여줘요.

9.filetype:tag

찾고자 하는것에 filetype:tag를 추가하면 해당파일들의 검색결과가 나와요.

예를들어서 지우개 filetype:png를 검색하면 png파일의 지우개 검색결과만 나옵니다.

10.고급검색 사용하기

/advanced_search
에 여러 기능들이 있으니 보시면 좋을것같아요^^



오늘은 아쉽게 여기까지 입니다!
오늘 정보들 유용하게 보셨나요?

구글링.. 정말 쉽고 편리하네요 ㅎ

오늘도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