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조블로그

여러분들은 일상생활을 하시면서 갑자기 배가 아프면서 설사를 하신적이 있으신가요?
저도 얼마전 그런일이 있었는데 아프고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급성설사가 나올때 대처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급성설사.. 도대체 뭘까?



사전적 의미는
(분변 중의 수분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하여, 변이 묽거나 물처럼 나오는 상태.
일반적으로 배변의 횟수는 많지만, 1일 1회의 설사도 있다.
급격히 발생하여 단기간에 치유되는  급성설사와 장기에 걸쳐서 나타나는 만성설사가 있다.)입니다.




급성설사의 원인은 무엇일까


급성설사의 원인은

1)스트레스:많은분들이 식습관때문에 급성설사가 온다고 생각하시는데,  스트레스로도 급성설사가 올 수 있습니다.

2)잘못된 식습관:맵고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하면 급성설사가 올 수 있습니다.
또 음주를 해도 올 수 있다고 하네요.

3)식중독:오염되거나 청결하지못한 음식을 먹은후 6~12시간 사이에 주로 발생하며, 바이러스로 감염되면 1~3일 후 발생하게 되고 다른 증세(구토,고열)도 동반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대처법은?

급성설사에 걸렸다면,
1)설사증상이 방치되면 탈수 현상이 올 수 있으므로 수분을 섭취해야합니다.
이온음료/꿀차도 괜찮습니다.

2)되도록 증상이 완화될때까지 금식을 해주세요.위를 편안하게 해주면서 진정시켜주면 좋습니다.단, 너무 배가고플때에는 죽처럼 소화잘되는 음식을 먹어주세요.

3)배를 따뜻하게하고 휴식을 취해야합니다.배에 찜질을 해줌으로써 몸의 체온을 높여줍니다.

4)설사증상이 괜찮아지고 배고파진다면 죽을 추천드립니다.단, 당분간 밀가루/인스턴트 음식은 삼가해주세요.

5)장염/감염으로 인한 설사때 지사제를 먹으면 더 증상이 악화될수있습니다.
설사를 멈추는 지사제를 먹이면 나쁜 균을 내보내지 못해 증상이 악화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버튼과 응원의 댓글을 달아주시면 큰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