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조블로그

티스토리 장점 네이버블로그보다 좋은 이유

 

 

티스토리 장점

 

 

안녕하세요 이조입니다.
저는 2017년부터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여 지금까지 운영해오고있는데요, 그전에는 저도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한 경험이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왜 티스토리로 갈아탔는지,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생각하시는 분들께 티스토리의 장점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1.광고수익이 좋다.

네이버에는 애드포스트를 통해서 광고를 붙일 수 있는데요,하지만 붙이는 과정도 힘들뿐만 아니라 수익도 거의 없는 수준에다가 자기마음대로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는 구글에서 운영하는 구글 애드센스를 게재하여(물론 몇가지 단계를 통화해야지 구글 애드센스 자격을 얻을 수 있지만)
큰 광고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저같은 그리 그치않은 블로그도 지금까지 약 500달러 정도의 수익을 지급받았으니.. 파워 블로거분들은 생업으로 하셔도 될정도의 수익이니까요.
수익이 좋은만큼 공부도 열심히 하셔야하고 블로그 관리도 꾸준히 하셔야합니다

 

N사의 애드포스트..

 


2.세련된 디자인

 

티스토리 스킨

 

 

 

티스토리는 자신의 페이지의 스킨을 바꿔서 , 또는 수정해서 자신만의 블로그를 만들어나갈수있습니다. 이건 네이버 블로그에는 없는 분명한 장점이죠.
html을 통해서 레이아웃,메뉴를 새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3.블로그를 장기적으로 운영가능하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티스토리 같은 경우는 네이버 상위노출이 쉽지 않기때문에 대부분의 조회수가 구글이나 다음에서 나오게 되는데요, 구글같은경우 블로그의 글을 바로 상위노출 시키지않고 그 블로그를 몇달동안 판단하여 상위노출을 조금씩 시켜줍니다.
그래서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블로그 지수를 올린다면 그 노력의 보상은 꼭 받게됩니다.

 

티스토리 통계

 

 

4.블로그 조회수 통계를 쉽게 볼수있다.

티스토리에서는 네이버블로그와 달리 나의 조회수가 어느 포털사이트에서, 어느 키워드를 통해 노출이 됬고 그 키워드로 얼마나 많은 사람이 방문했는지 통계를 통해 보여줍니다. 덕분에 잘되는 키워드를 찾아 공략하기가 편하죠.

5.진입장벽이 높지않다.

작년까지만해도 티스토리는 초대장이라는것이 있어야지만 가입할수있었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초대장을 얻지못해 가입을 못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작년 8월부터 티스토리가 전면적으로 시스템 개편을 하면서 초대장 시스템이 12년만에 사라졌죠. 그래서 누구나 편하게 티스토리를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제가 생각하는 티스토리의 장점은 이정도입니다. 여러분들도 티스토리를 시작하셔서 자신의 지식과 재능을 널리 알려주시고, 여러분의 블로그가 번창하기를 저도 응원하겠습니다!

추가로 아래에 제가 티스토리 상위노출하는법 이라는 글의 링크를 남겨놓을테니 다들 한번씩 들어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https://ezo123.tistory.com/m/67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