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조블로그

티스토리 방문자수 늘리는법
안녕하세요 이조입니다! 여러분들, 티스토리 운영하시면서 가장 어려운점이 무엇인가요?바로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서 네이버에 상위노출이 쉽지 않다는 점인데요, 상위노출을 시킨다면 방문자가 많이 증가하기 때문에 방문자를 늘리기위해서는 상위노출을 시켜야합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방문자수를 늘리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정독해주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티스토리입니다. 우리의 직장이죠 ㅎㅎ

티스토리 방문자수 늘리는 방법

1.제목 키워드 선정

제목을 어떻게 작성하냐에 따라서 유입되는 키워드가 달라지기 때문에 방문자의 수가 크게 차이나게되기 마련인데요, 네이버검색광고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좋은 키워드를 찾을수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광고 사이트에 들어가주세요.(클릭)

둘,키워드기능을 사용하기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무료서비스이니 빠르게 회원가입해주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사이트

우측 메뉴중 키워드도구에 들어가주세요!

검색광고 사이트 키워드검색 기능

그러면 이렇게 키워드를 집어넣어서 조회하기를 누르면 그 키워드를 조회할수있는데요, 어디보자... 티스토리 상위노출이라는 키워드는 월간조회수가 10밖에 안되니 좋은 키워드라고 볼수는 없겠습니다.
또 맨오른쪽에 경쟁정도가 있는데요, 이는 상위노출이 될수있는 난이도가 되겠습니다. 높음에 가까울수록 상위노출이 어려운 키워드인데요, 이런식으로 좋은 키워드를 찾아서 포스팅하면 효율적으로 상위노출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2.alt태그를 사용하자.

알트태그란 네트워크의 문제로 이미지를 불러올수없는 사람들에게 사진대신 보여지는 글자인데요, 네이버는 알트태그기능을 사용한 블로그에게 가산점을 준다고 하니 하면 좋겠죠.

대체 텍스트 기능

우리가 티스토리 글을 작성할때 뜨는 창입니다

우리가 티스토리에서 글을 작성하면서 사진을 올리면 우측에 이런창이 뜨는데요, 대체 텍스트창에 이미지를 설명해주는 텍스트를 입력한후, 저장을 눌러주시면 완료입니다. 확인하는법은 포스팅후 이미지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시면 텍스트가 떠야합니다.


3.키워드 많이 기용하기

내용의 키워드로도 유입이 가능하다.

제목에 들어있지 않은 키워드임에도 검색했을때 뜨는 모습

키워드는 많으면 많을수록 상위노출에 유리할수밖에 없는데요, 제목뿐만이아닌 내용 텍스트안에 있는 글자들도 키워드가 될수있다는 말입니다. 실제로 위 사진의 제 글제목은 오버워치 눈송이 이벤트 당첨되따!!인데요, 검색창에 오버워치 티슈를 검색해도 내용에 있으므로 1페이지에 뜨는모습입니다.
따라서 텍스트를 평소에도 800~1000자 이상씩 쓰는 습관을 들이면 블로그지수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4.블로그지수 늘리기

우리가 항상 1페이지안에 들어가도록 노력하는 사이트, 네이버

네이버 검색창. 우리가 노려야하는 창이다.

개설한지 얼마안된 블로그가 왜 상위노출이 안되는지 아시나요? 바로 블로그지수가 낮기 때문인데요, 블로그지수를 높히면 높힐수록 상위노출이 잘되는데, 이를 최적화 블로그라고 하는것이죠.
블로그지수가 높아갈수록 4페이지에서 3페이지로, 3페이지에서 2페이지로,그리고 상위노출이 가능하게 되는거에요.

그렇다면 블로그지수는 어떻게 늘릴수있을까요?
바로 꾸준한 포스팅만이 답이라고합니다.
1일 1포스팅. 많으면 좋지만 포스팅의 질이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설령 여행을 가야해서 며칠 글을 못쓴다면 예약발행기능으로 1일1포스팅을 지킨다면, 블로그지수가 올라가게 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한번씩만 누르고 가주시면 큰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