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조블로그

안녕하세요 이조입니다!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 여러분들이 사용하시는 구글 애드센스!
애드센스 통계를 보다보면 페이지뷰,클릭수,노출수,클릭수등 우리에게 아직 생소한 용어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제가 그 용어들을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용어설명

1.페이지뷰: 글을 보는 방문자가 본 페이지수입니다.

1명의 방문자가 자신의 블로그의 2개글을 본다면 페이지뷰는 2가 되죠.
보통 페이지뷰가 방문자수보다 많다고하는데 저는 방문자수가 더 많더군요 ㅋㅋ

2.노출수:말그대로 방문자가 내가 달아놓은 광고를 몇개를 봤는가입니다.

한글에 5개의 광고가있다면 노출수는 5이되겠죠.

3.클릭수:말그대로 내글을 보고있던 방문자가 자신의 광고를 클릭해서 들어온 횟수입니다.
이 통계는 수익과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중요한 통계죠.


4.페이지 CTR:클릭수/페이지뷰의 값입니다.

1000명의 사람이 자신의 페이지를 방문했을때 10명이 광고를 클릭했다면 페이지 CTR은 0.01%가 됩니다.값이 높을수록 광고배치효율이 좋다는 증거가 되는거겠죠?

5.노출 CTR:페이지 CTR과는 별개로 클릭수/노출수의 값입니다.


6.페이지RPM:페이지뷰가 1000일때 발생된 예상수익을 말합니다.

예로 페이지뷰가 2000일때 수익이 8달러가 난다면 페이지RPM은 4달러가 됩니다.


7.노출RPM:위 페이지RPM처럼 노출수가  1000일때 발생된 예상수익을 말합니다.             


 이런 용어를 잘 알고나서 통계를 보면
앞으로 내가 블로그를 어떻게 꾸려나가야할지 생각하게되더군요 ㅋㅋ

방문자여러분의 블로그의 번성을 기원하며 오늘 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오늘도 감사합니다.

제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하트)버튼을 눌러주신다면 큰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