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조블로그

이글은 클래시로얄 험난했던 아레나10 가는방법 및 후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덧글 작성시 악플 및 명예훼손성 덧글은 삼가해주세요!


클래시로얄 험난했던 아레나10 가는방법 및 후기



필자는 얼마전 아레나10에 안착을 하였습니다.

승급전때는 정말 떨지않으려고 노력했으나 쉽지 않더군요. 그래도 3연승을 가뿐하게 해버리며 아레나10에 도착하였습니다.아레나를 승급할때의 기분. 정말 좋은데요, 이맛으로 클래시로얄 하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지금부터 제가 아레나10에 갈때까지 느끼고 경험한 모든것을 공략해드리겠습니다.

1)덱이 중요한가? 손이 중요한가?
답변:둘다 중요합니다.여러분들 혹시 유튜브를 통해 클래시로얄 예능덱플레이 영상을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하창X님.테X님.겔X님.도티X님 모두 알아주는 랭커분이신데요, 말도 안되는 덱을 사용하여 그랜드에서 승리를 가지시는 모습이 떠오르는군요.

 그렇습니다.어떤덱이든 마스터하여 승리를 가져오는 사람이라면 레벨차의 극복을 쉽게 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손만이 클로의 전부일까요? 아닙니다.덱마다 카운터가 있으며 이것은 마치 주먹.가위.보가 상성관계를 가지는 것과 같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덱이 좋고, 손도 좋다면 레벨차의 극복을 이겨내고 트로피를 올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아레나10에 갔던 덱입니다.

호그라이더와 고블린통을 번갈아가며 보내며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는 호그라이더 고블린통덱입니다. 덱소개 글은 제 블로그의 덱추천 카테고리에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2)꼭 과금을 해야할까?
-필자는 현질을 지금까지 약 7만원가량 하였습니다.아레나3부터 뜨는 특가팩은 거진 다샀습니다. 나중에 가서야 효율이 없다는것을 깨닫고 아쉬워했지만,시간을 되돌릴 수는 없었습니다.. 그나마 있었던 4천여개의 보석은 해킹을 당하여 없어졌습니다.. 그때 일을 생각하면 지금도 식은땀이 흐르는군요.
하지만 남은 보석으로는 현재 클래식을 돌리며 블로그에 올릴덱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에게는 딱히 현질을 함으로써 얻어지는 것이 다른 무과금 유저들과 비교하여도 별로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아레나 10에  올라왔습니다.
왜 그럴까요? 무과금이라도
클랜지원을 계속받으며  카드렙을 늘리면서  자신만의 덱을 찾아 자신만의 노하우로 트로피를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3)무과금이라면 어떻게 해야할까?
-저는 현재 무과금 계정을 2개 가지고 있는데, 한 계정은 현재 아레나9 (2850대)
한계정은 아레나3에서 잠시 잠수를 타고 있습니다.무과금계정을 아레나9까지 올린 공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클랜지원을 많이 받으라-저는 매일 2번씩 제 클랜에 카드지원을 요청합니다.
무과금유저는 보석의 여유가  없어, 혼자서 상자까기만으로 카드렙을 올리는데에 한계가 있기때문입니다. 또 레벨을 올리고 싶은 카드를 딱 정해서 그 카드만 지원 받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호그라이더라면 호그라이더, 기사라면 기사를 말이죠.
또 저번 패치로 주말마다 영웅카드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2.클랜에 가입하라-가끔씩 카페에서 무클랜인 분들을 보는데요, 클랜을 가입하게 되면 첫번째로 위에서 말씀드린데로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
더욱 중요한점! 두번째로 클랜상자를 열 수 있다는것입니다. 여기서 클랜상자란 1주동안 이루어지며, 클랜상자와 클랜전상자를 번갈아가며 열수있습니다.

클랜상자는 클랜원들이 랭겜또는 도전을 돌려 얻은 크라운개수로 여는 상자이고,
클랜전상자는 클랜원과 팀을 이뤄 2대2로 진행되는 클랜전을 승리하면 얻는 승점으로 여는 상자입니다.많은 양의 카드가 나오므로 무과금유저라면 필수로 알아야하는 것들 중 하나입니다.

또 높은 아레나의 고수분들께 각종 팁을 들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3)멘탈을 놓지마라. -사실상  가장 중요한 내용입니다.연패를 하다보면 멘탈을 잃게 되는데요, 멘탈을 놓으면 판단력이 흐려지고 이성을 놓게 되어 오히려 트로피가 내려가게 됩니다.
앞서 말한것처럼 카운터덱을 만나서 지더라도 어차피 질경기였다고 생각하시고 넘기시면 됩니다.또 이기면 되는거니까요! 화가 나더라도 잠시 게임을 끄고 편안한 음악을 듣거나 친구들과 노면서 멘탈을 회복하시고 돌리시길 바랍니다!

할말이 많지만 오늘은 여기서 마치고
2편에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지금까지 '클래시로얄 험난했던 아레나10 가는방법 및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