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조블로그

안녕하세요 이조입니다! 제가 오늘은 15일 부산에서 열릴 롯데와 NC와의 5차전에서 이길 팀과 플레이오프를 치루게될 두산베어스!의 경기를

분석해보겠습니다!

 

 

정규시즌이 끝나고 한국시리즈의 준플레이오프가 롯데:NC 2:2까지 치달았습니다 15일은 특별한 우취가 없을시에 5차전이 시작되는데요,

이 5차전에서 승리한팀은 플레이오프에 진출하여 두산베어스와 5차전을 치루게됩니다.

 

 

 

두산베어스 플레이오프는 누구에게 유리한가?

 

두산에게는 롯데와 NC가 5차전까지 가기를 바라던 상황이었습니다.

왜냐하면 두팀이 5경기의 피로, 총력전을 통해 두산과의 경기에서 상대적으로 약해질수밖에 없기때문이죠.

준플레이오프가 끝나면 하루만 쉬고 바로 플레이오프에 들어가기때문에 마운드를 정비할수도 없고 강한 선발을 내보낼수도 없습니다.

 

NC는 해커를 쓰지 않고 준플레이오프 4차전에서 최금강을 내보내 승리하여 두산과의 경기 1차전에서 해커를 내보낼 계획이었지만,

4차전에서 NC가 롯데에게 패배하여 NC의 생각대로 이루어지지 않게 되었습니다.

NC는 5차전에서 해커를 써서 겨우 이겨야 되는 상황이 된거죠.

 

롯데는 어떨까요?

레일리는 두산전 1승1패로 잠실에서 5경기, 피홈런 1개뿐으로 나쁘지 않지만 2차전때 발목부상이죠.

박세웅도 두산전 1승1패, 피홈런 없습니다.

린드블럼은 4차선에 등판했죠,

김원중은 두산전 2승2패.

송승준은 두산전 1승, 두산전에 강하지만 심판이 송승준의 낮은볼을 스트를 잡아주냐 마냐가 달렸죠. 그리고 3차전서 불안했습니다.

NC는 내보낼 선발이 장현식정도, 롯데는 레일리.송승준 정도 됩니다.

 

불펜은 두팀모두 문제입니다. 진출이 걸린 경기기때문에 5차전은 불펜소모가 엄청날수밖에 없습니다.

이점도 두산에게는 유리하겠고요.

 

사진출처 스타뉴스

하지만 두산은 정규이후 충분히 쉰 니퍼트,장원준,보우덴,유희관을 모두 내보낼수있습니다. 컨디션이 좋은 선수부터요.

따라서 플레이오프는 롯데나 NC보다 두산베어스가 더 유리하다고 볼수있습니다.

하지만 두산과 롯데,NC의 정규시즌 상대전적은 거의 비등했습니다.

언제나 누구에게나 방심은 금물이죠! ㅋㅋ

 

내일 15일 5차전이후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하트)버튼을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